신문읽기/1면 정리

● 2022.04월 4째주 이슈정리

반가워1 2022. 5. 2. 18:30
반응형

● 한겨레, 동아일보 1면 / 2022.04월 4째주 정리

 

  한겨레 동아일보
4/18(월) 정호영 자녀 의혹에 둔감 / 윤석열의 '구부러진 공정'
정호영 딸 이어 아들에도
논문 공저 교수가 최고점 
4/19(화) 문 대통령 "검찰 신뢰하지만, 공정성 의심받는 것도 현실" 문, "검 자기개혁 필요, 입법은 국민 위한 것 돼야"
4/20(수) 미용시험서 쫓겨난 장애인, 차별을 자라내다 김오수 "검 공정성 특별법 만들자" 민주당 설득
4/21(목) 자성없이 수사권 지키기만... 평검사들도 다르지 않았다 민주당 '위장 탈당' 꼼수... 검수완박 폭주
4/22(금) 이법 촉주, 공천 갈등... 대선 패배 잊은 여당 '입법 폭주' 비판에 귀막은 민주당 강경파
4/23(토) 아직 오지 않은 봄, 소록도 "중수청 출범하면 검 직접수사권 완전 폐지"

 

 4월 4째주간의 헤드라인을 장식한 주제는 크게 3개 입니다.

 

△'정호영 자녀 의혹', △'검찰 수사권 폐지', △'장애인 이동권'

 

1. 검찰 수사권 폐지

 - 검찰 수사권 폐지가 가장 핫한 주제입니다. 관련된 주제로 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을 정복했습니다. 문 대통령의 발언과 김오수 총장의 설득, 민주당의 입법과정, 금요일에 갑작스럽게 합의된 여야합의까지. 검찰 수사권에 대한 이슈는 계속되고 있습니다.

 

2. 정호영 자녀 의혹

 -  월요일 헤드라인을 동시에 장식했습니자. 조국 전 장관의 자녀 입시문제가 큰 영향을 일으킨 만큼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의 자녀또한 큰 영향을 일으킬 것이 분명합니다. 기사에 나온 것만 보더라도 우연으로 치부하기에는 의혹이 너무 많아보입니다. 

 

3. 장애인 이동권

 - 한겨레에서만 메인주제로 다룬 주제입니다. 장애인 이동권을 주장하는 시위 이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. 토요일에는 소록도 한센병 환자의 이야기도 실었습니다. 

 

끝.

 

반응형